IMGP4154

정읍지역 운영위원회에서 부안 산들바다공동체의 여성생산자님들을 초대하기로 결정하고 무엇을 할 것인지 오랜 시간 논의를 했습니다. 정읍은 대도시가 아니라서 특별히 즐길꺼리가 다양하지 않아 일정을 잡기가 쉽지 않았지요.  무난한 선택으로 함께 영화를 보고 저녁식사를 하기로 결정을 하고 12월 중순쯤으로 날짜를 잡았습니다.

IMGP4042

아뿔싸!! 만나기로 한 날이 이틀 뒤로 다가왔는데 계속 엄청난 눈이….특히 부안이나 정읍은 눈이 많이 오기로 유명한 지역이라 눈길 운전이 걱정이 되었습니다. 하는 수 없이 여러 번의 통화 끝에 눈이 녹을 즈음, 오전에 영화를 보고 점심식사를 함께 하는 것으로 일정을 조정했었답니다.

IMGP4048

부안의 바닷길을 달려 여덟 명의 여성생산자가 정읍에 오셨고 정읍에서는 장진숙운영위원장을 비롯해 다섯 명의 소비자조합원이 여성생산자님들을 맞이했습니다. 처음 만나는 영화관 로비에서는 조금 어색한 분위기도 흘렀지만 식사를 하는 원탁에서 남편 흉도보고 자랑도 하고 사는 이야기들을 나누며 맛난 점심을 먹다보니 이웃 언니 동생처럼 느껴지더군요.

IMGP4045

작지만 정성껏 준비한 선물을 전달하고 매장으로 이동해 장보기 시간! 부안에는 매장이 없는 터라 오랜만에 매장에 나온 생산자님들은 물고기가 물 만난 듯 즐거운 쇼핑시간을 가졌습니다. 다음에는 생산지에서 다시 만나자는 약속, 내년에는 다른 체험을 해보자는 이야기를 나누고 아쉬운 작별을 했습니다.IMGP4060 IMGP4066IMGP4133IMGP4135 layout 2015-1-5 (1)layout 2015-1-5 (2) layout 2015-1-5

여성 생산자와 함께 하는 행사는 지난해 처음이었지만 여자들끼리의 수다와 함께하는 시간들이 정말 즐거웠다는 참석자들의 소감이 올해에도 여성생산자 초대의 날을 기대하게 합니다.